충북대학교 정보보호경형학과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목록
최고관리자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양성한다"
충북대 정보보호경영학과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충북넷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원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관리하는 충북대학교 정보보호경영학과가 2014학년도 대학원 계약학과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모집인원은 8명이며, 내년 1월 3일까지 원서접수를 통해 선발된 신입생들에게 수업료 전액 장학금과 학업보조비 지원 등이 이뤄진다.

국제적인 연구 및 교육 협력과 해외 주요 학술대회 참석, 해외 교육 및 연구기관에서의 단기 및 장기 연수 기회도 제공된다. 
 
정보보호경영학과 석사과정은 금융기관 등 정보보호 제품 및 서비스의 구입과 이용을 담당하는 정보보호수요산업에서 정보보호 활동의 전생명주기에 관련된 재무적, 관리적, 기술적 의사결정을 지원하거나 직접 수행하는 업무를 담당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충북대는 장기적으로 정보보호수요부문이 활성화되어 정보보호산업이 크게 성장하는데 기여하는 양질의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발과 동시에 전문기업에 취업이 보장되며 향후 취업전망도 밝다는 게 대학 측 설명이다.
 
금융감독위원회/금융감독원은 '금융회사 IT 보안강화 종합대책'에서 모든 금융기관은 정보보호 전담임원(CISO)을 지정할 것을 의무화함에 따라 정보보호를 총괄하는 CISO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정보보호와 관련된 획득, 개발, 투자, 관리, 운영 등 포괄적인 경영의사결정의 지원 및 수행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충북대는 기술, 관리기법, 법제도 등에 대한 내용을 이론과 실무를 병행하여 산학공동에 초점을 두고 교육시스템을 마련했다. 
 
김태성 정보보호경영학과 전공주임 교수는 "정보보호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를 희망하고 열정이 있는 인재를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라며 "입학 관련 사항은 학과사무실(043-261-2326)또는 메일(kimts@cbnu.ac.kr)로 하면 된다"고 말했다.
 
/ 박은진 기자


목록